대한유방검진학회 회원 여러분
대한유방검진의학회가 2004년 3월 25일 창립된 이후로 오기근 교수님 (1,2대), 고 정수영 교수님 (3대), 최혜영 교수님 (4대), 문우경 교수님 (5,6대), 한부경 교수님 (7,8대), 김은경 교수님 (9대)께서 회장을 역임하셨고 2022년 1월부터 제가 10대 회장을 맡게 되었습니다.
대한유방검진의학회는 지금까지 학회 본연의 의무인 학술 교류뿐만 아니라 여성암 세계 1위인 유방암으로부터 국민 건강을 지켜야 한다는 사회적 책무와 바른 정책 결정에 기여하는 임무를 잃지 않으려고 노력해 왔습니다. 유방암 검진의 올바른 길을 제시 하고 유방암 정복에 기여하기 위해 끊임 없는 학술 활동과 학술지 발간, 유방암 검진의 정도 관리 사업과 교육, 국가 의료 정책 자문 및 진료 가이드라인 개발 등의 일을 해왔습니다. 이러한 발전은 회원 여러분의 헌신과 노력 없이는 있을 수 없었습니다.
첫째, 유방암 검진 전문 대표 학회 기관으로서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세계 표준에 부합하는 효율적인 검진 방법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습니다. 둘째, 유방암 검진 참여 인구 확대를 위한 대국민 홍보와 암 진단 정확도 향상을 위한 의료진 교육에 힘쓰겠습니다. 셋째, 유방암 국가 정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전문가 의견을 담은 최상의 검진 정책을 국가가 펼칠 수 있도록 기여하겠습니다.
아직 코로나의 대유행이 끝날 조짐은 보이지 않는 어려운 시국이지만, 급변하는 의료 현실을 직시하고 책임감 있는 의료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는 대한유방검진학회가 되겠습니다.
대한유방검진학회를 위해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심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1월
대한유방검진의학회 10대 회장 서보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