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유방검진의학회

home
국민건강!유방암조기발견
대한유방검진의학회 회원여러분!

대한유방검진학회 회원 여러분

대한유방검진의학회가 2004년 3월 25일 창립된 이후로 오기근 교수님(1,2대), 고 정수영 교수님(3대), 최혜영 교수님(4대), 문우경 교수님 (5,6대), 한부경 교수님 (7,8대)께서 회장을 역임하셨고 금번 2020년 1월 제가 8대 회장을 맡게 되었습니다.

학술적인 교류뿐 아니라 사회적 책임 및 정책 결정에 기여하는 본연의 임무를 잃지 않으려고 노력해 왔고 지금까지 유방암 검진의 올바른 길을 제시 하고 유방암 정복에 기여하기 위해 끊임 없는 학술활동과 학술지 발간, 유방암 검진의 정도 관리사업, 국가의료 정책 자문, 가이드라인 개발 등의 일을 해왔습니다. 이러한 발전은 회원 여러분의 헌신과 노력 없이는 있을 수 없었을 것입니다.

2019년 유방 MRI가 보험확대적용이 되었고 2020년에는 유방초음파검사가 보험 적용 예정입니다. 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많은 갈등의 요소가 있지만, 가장 효과적이고 유익한 검진방법의 제안 및 교육, 철저한 정도 관리, 품질관리 등이 자리를 잡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급변하는 의료 현실을 직시하고 책임감 있는 의료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는 대한유방검진학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대한유방검진학회를 위해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심에 깊이 감사 드리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1월
대한유방검진의학회 8대회장 김은경